-
-
부를 쌓아가는 완벽한 부동산 습관 - 30살, 월세 그만 살고 집부터 사기로 했다
케이치 지음 / 북스고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부동산 이야기는 인생을 살며 내내 따라다니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다. 부동산은 필수적인 것으로 누구나 집이라는 것이 필요하기에 자신이 사는 집에 대해서 계속해서 고민하게 된다. 부동산이 한창 고점을 찍고 이제 지역별로 오르는 지역과 그렇지 않은 지역이 변별되고 있는 듯하다. 이럴 때 부동산 시장에 대해 돌아보며 어떻게 부동산 공부를 해야할지 생각해보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됐다.
이 책은 종잣돈을 모으는 단계부터 어떻게 마인드를 가져가야 유리한지 설명해주고 있다. 부동산은 돈 단위가 큰데 일단 종잣돈을 모아야 투자를 시작할 수 있기에 자신의 소비 중 불필요한 부분을 과감히 줄일 수 있어야 한다. 일단 저축과 투자를 위한 돈을 빼놓고 그 다음에 소비하는 습관을 기르라는 말이 와 닿았고 결국 실행이 중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구체적으로 도움이 된 부분은 입지를 읽는 방법이나 임장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었다. 실제로 입지를 읽고 임장하는 것은 부동산 투자의 기본인데 실제적인 노하우들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 입지에는 다양한 요소들이 있는데 각 요소별로 어떻게 분석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 좋았고 구체적으로는 수도권 종사자 수나 기업체 수, 학원가 규모 순위 등 세세한 데이터들을 알 수 있어 좋았다. 이런 것들을 바탕으로 판단해보면 좀 더 입지 분석이 쉬워질 것이다.
결국 모든 투자의 기본은 실행할 수 있는 마음에 달려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좋은 습관들을 세팅하고 그것들을 바탕으로 직접 임장을 다니며 보고 느끼는 것이다. 그런 면에 있어서 자극받을 수 있는 좋은 습관들이 많았고 이것들을 직접 가지고 습관화한다면 부동산투자의 좋은 토대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