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9 ㅣ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9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아이들은 자연 속에서 많은 것들을 배우는 듯하다. 우리 가족은 아이와 자연 속에서 같이 놀며 다양한 것들을 체험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바다, 숲 같은 곳에 가면 아이는 정말 만족해하며 논다. 그곳에 가면 굉장히 다양한 생물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 다양한 생물들을 접하며 호기심을 가지고 노는 과정에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정브르 9에서는 바다를 배경으로 넓적왼손집게의 이야기들이 펼쳐지고 있었다.
해양 쓰레기가 많은 문제를 낳고 있는데 그 중에는 타이어도 있다. 타이어 속에 갇힌 넓적왼손집게 이야기를 보니 실제로 있을 수 있는 이야기이고 인간이 버린 쓰레기가 해양 생명체들에게 어떤 위협을 주는지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타이어에 갇힌 넓적왼손집게를 구하는 과정에서 잠자리도 등장하고 모래거저리 등 모래 해변에 사는 곤충들에 대한 내용도 등장한다. 지구상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생물들이 공존하고 있는데 이 책을 통해 그런 곤충들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단순히 익히 알고 있는 유명한 곤충 이름들만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예를 들어 같은 잠자리라도 종류가 엄청 많으며 각각 개성이 다르고 특징이 다르다는 것을 관찰하는 것은 굉장히 유익한 지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별히 바다를 배경으로 이어지는 내용이라 색다른 곤충들을 많이 알게 돼 좋았고 이제 곧 더운 여름이 올텐데 아이들과 바다에 가서 직접 다양한 생명체들을 탐구해보는 시간으로 이어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용 자체가 상상을 자극하는 내용들이 많아 흥미로웠고 아이들은 만화를 읽으며 관찰력, 창의력을 키울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