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박사 박주홍의 두뇌 홈트레이닝 1 - 부모님을 위한 치매 예방 3개월 두뇌 훈련 프로그램, 하루 한 장 두뇌 깨우기! 치매박사 박주홍의 두뇌 홈트레이닝 1
박주홍 지음 / 성안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습관을 잘 이용하면 참 좋다. 매일 습관처럼 무언가를 하며 들인 시간만큼 노력이 쌓여 나중에 어떤 결과물을 만든다. 습관으로 매일 하는 것에 큰 노력을 들이지 않아도 결과는 선물처럼 큰 것으로 받을 때도 많다. 운동이나 두뇌 훈련 같은 것들이 습관으로 만들면 나중에 큰 선물처럼 건강이라는 것을 받는 좋은 예가 아닌가 싶다.

두뇌 훈련이라는 것이 거창한 것에 있지는 않은 것 같다. 평상시 쓰는 뇌의 영역을 벗어나 새로운 생각과 자극을 통해 뇌를 골고루 쓰는 것이다. 수명이 연장되면 건망증에서 치매로 넘어가는 경우들이 많이 생기는데 이것들은 비슷한 삶의 패턴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그 확률이 올라갈 것이다. 특히 치매라는 것은 그 단계에 달하면 삶의 질이 수직으로 떨어지는 질병이 아닐까 싶다. 그렇기에 예방이 중요한데 두뇌 홈트레이닝을 통해서 매일 두뇌훈련을 하면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습관화하면 좋을 듯하다.

이 책에는 저금통 돈 계산하기, 오름차순 동그라미 하기, 글자 퍼즐, 단어 찾기 등 다양한 두뇌 훈련 과정들을 담고 있다. 어렸을 때는 놀이로 하고 배움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던 것들이 어른이 되고 나서는 이미 다 아는 것의 범주에 들어가 익숙한 패턴의 사고만 하게 된다. 그러니 머리를 쓰려면 이렇게 일부러 다양한 사고를 해보려 노력해야 하고 이 과정에서 인지기능이 개선되는 듯하다.

운동이든 두뇌훈련이든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는 어려울 것이다. 긴 시간을 두고 하루에 조금씩 노력하는 것이 좋을텐데 이 책을 통해 훈련해보면 좋을 듯하다. 또한 책 초반에는 치매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과 테스트도 나와 있으니 읽어보며 유익한 정보로서 받아들여봐도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