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의 마음 수호대 5 - 천사장 해피의 등장 오은영의 마음 수호대 5
오은영 지음, 파키나미 그림, 박시연 스토리 / 주니어김영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아이들은 커가면서 몸이 자라는 동시에 마음도 자라게 된다. 몸은 눈으로 보이는 부분이기에 비교적 챙기기가 쉽지만 마음은 눈으로 보이는 부분이 아니기에 어떤 식으로 다루어야 하는 것인지 알기 어려운 부분이 많다. 특히 아이들은 가정이나 학교에서 다양한 상황에 노출되며 마음이 상하게 되기도 하고 상처받는 경우도 생기게 되는데 다양한 상황 속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하지만 이런 것들을 물어보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런 상황들에 어떤 생각을 하면 좋은지 오은영 선생님의 친절한 안내가 이 책에 있기에 보는 내내 아이들에게 유익한 내용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에게는 진지한 고민이 될 수도 있는 내용들도 만화라는 형식으로 잘 전달하니 아이들이 좀 더 자신의 문제들에 몰입하기 쉬울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부모님이 싸우면서 하는 이야기를 듣고 걱정하는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나 자신만 생일파티에 초대받지 못해서 시무룩한 상황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어떻게 생각하고 대처하면 좋을지 생각해볼 수 있어 좋았다. 아이들의 경우 작은 것들에도 쉽게 상처받는 마음을 지니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마음이 단단해지고 생각이 유연해지려면 다양한 상황 속에서 어떻게 생각하면 좋은지 길을 제시해주는 것이 좋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그런 면들을 볼 수 있어 좋았다.

중간 중간에 쉬어가는 코너도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책을 읽을 수 있게 유도하고 있어 좋았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흥미롭게 만화를 읽을 수 있고 읽다보면 어느새 자신이 고민했던 문제들도 마주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인 것 같아 유익해 보였다.

살다보면 공감능력이 좋은 것이 마음을 지키는데 많이 유리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꼭 자신의 현실적 문제가 아니라도 다양한 상황 속에서 어떻게 생각하면 좋은지 여러 상황을 접해 볼 수 있어 좋아 보였다. 아이들이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공감하는 능력을 배울 수 있으니 마음이 성장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좋은 학습만화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