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천재들의 작은 꿈이 만든 큰 세상 - 빅테크 리더들의 성장 스토리 ㅣ 깨알공 시리즈 1
이선화 지음, 황재윤 그림 / 마카롱플러스미디어 / 2025년 3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앞으로 미래가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 특히 자라나는 아이들의 경우 기존의 일자리 대신 수많은 새로 생겨나는 일자리를 가지게 될 것이라는 기사도 봤는데 변화하는 세상에 대해 그 흐름을 알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됐다. 이 책은 AI 천재들이라고 말할 수 있는 일론 머스크, 샘 올트먼, 젠슨 황, 마크 저커버그, 팀 쿡, 제프 베이조스의 성장기를 다루며 그들이 어떻게 세상을 이끄는 리더들이 됐는지 조명해주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며 인공지능 시대 리더들은 어떤 환경에서 자랐고 어떤 어린 시절을 보냈는지 알 수 있어 좋았다. 독서를 즐겨하고 컴퓨터를 좋아하는 기본 성향에 더해 사업가적 기질이 눈에 띄는 인물들이 많았다. 기존에 대학에서 그저 수업을 받는 것에서 벗어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세상을 바꾸는데 직접적으로 적용하고 싶어 세상에 빨리 나와 사업체를 꾸리는 인물들이 대다수였다.
책 속에서 많은 아이디어를 얻고 미래의 분명한 목표설정을 통해 나아가는 일론 머스크의 이야기도 감명 깊었고 프로그래밍을 배워 아버지를 돕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마크 저커버그의 이야기도 인상 깊었다. 세상은 발전하고 있는데 누군가 뒤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그것을 실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많은 자극이 됐다.
아주 빠른 속도로 세상이 변하고 있는데 그 흐름을 읽기 위해서는 질 좋은 정보를 통해 그것이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독서가 지금도 중요하지만 앞으로도 중요한 시대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공지능은 계속 발전하고 있는데 인공지능 기술을 잘 활용하기 위한 발빠른 준비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