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문해력 늘어 나라 1 - 어휘 함정과 동화 속 친구들 여기는 문해력 늘어 나라 1
조은수 지음, 보람 그림 / 풀빛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책보다 영상에 더 익숙한 시대가 됐다. 책을 읽으면 좋지만 시간을 들여서 읽고 생각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 반면, 영상은 즉각적이고 단편적인 정보들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다. 아이들의 경우 더 즉각적인 영상을 선호하기가 쉬운데 읽어야 하는 책들을 충분히 읽어야 언어생활도 더 풍요롭게 할 수 있으며 글에 대한 이해력도 늘 수 있기에 요즘 아이들에게 독서는 정말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문제가 아닐까 싶다.

이 책은 아이들이 문해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책이다. 주인공 가보라는 책 먹는 하이에나를 따라 책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그곳에서 다양한 동화속 주인공들을 만나게 된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퀴즈들이 나오고 그것들을 풀어나가는 것이 곧 국어공부가 된다.

아이들에게 문해력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백 번 이야기하는 것보다 같이 재미있는 책을 읽는 것이 훨씬 유익할 수 있다. 그런 와중에 이렇게 다양한 퀴즈들이 나오고 그것들을 풀어나가는 재미와 함께 문해력이 늘어나는 책을 접한다면 더 반갑게 책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아이들이 한창 재미있게 읽을 동화 속 주인공들이 말을 거는 상상을 할 수 있어 더 반가웠던 것 같다.

책을 읽으면 얻을 수 있는 장점들이 많은데 상상력과 창의력이 배가된다는 점에서 유익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을 읽으며 그런 연결고리들이 더 잘 이해됐고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야기가 궁금해서라도 추가로 책들을 찾아 읽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여러 책도 소개받고 어휘 공부도 할 수 있고 스토리 이해능력도 키울 수 있으니 여러 면에서 재미있고 유익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