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레인 온! 초급·중급 (스프링) ㅣ 브레인 온!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4년 10월
평점 :


평상시에 두뇌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다. 두뇌 게임을 하면 좋은 점이 순간 몰입을 하게 되는데 그럴 때 잡념이 사라지고 게임을 풀며 성취감을 느끼고는 한다. 스트레스도 해소되는 것을 느끼는데 두뇌 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면 굉장히 건전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그래서 다양한 퍼즐들에 관심이 많은데 이 책은 두뇌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들을 담고 있다.
이 책에는 스도쿠, 로직아트, 가람, 미로찾기, 컬러링, 점잇기, 다른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 가로세로 낱말퍼즐, 숨은낱말찾기가 나온다. 요즘은 아이들만 두뇌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고 어른들도 인지력 향상을 위해 게임을 해야 하는 시대가 됐다. 인지력도 관리의 영역에 들어가 다양한 두뇌 활동을 필요로 하는데 아이들도 하면 좋지만 어른들도 이 책을 통해 두뇌의 다양한 영역들을 쓰면서 두뇌활동을 하고 두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스도쿠나 로직아트 같은 것들은 정말 좋아하는 게임들이라 자주 하고는 한다. 이 책에서는 만약 스도쿠나 로직아트 등의 게임들을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이라면 맛보기로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게임을 찾을 수 있는 기회로도 삼을 수 있겠다. 개인적으로는 로직아트를 정말 좋아하는데 몰입에도 좋고 완성품을 보면 보람이 있어서 계속 빠져드는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초급, 중급을 위한 책이므로 초급자도 충분히 재미있게 해볼 수 있는 책이다.
꼭 다양한 장소에 여행을 가야지만 기분전환이 되는 것은 아니다. 이렇게 다양한 퍼즐 게임들을 하다보면 각기 다른 매력에 빠져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다. 특히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 손으로 하는 게임은 나름의 재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무언가 몰입하고 싶거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싶을 때, 잡념에서 벗어나거나 성취감을 느끼고 싶을 때 이런 게임들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다양한 구성이 선물세트처럼 담겨 있으니 이 책 한 권을 들고 다니며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