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배의 부가 온다 - 10배의 부를 끌어당기는 성공의 비밀
박서윤(소피노자/지혜의 여신) 지음 / 라온북 / 2024년 9월
평점 :
인생이 열심히만 살아서 성공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열심히만 산다고 인생은 성공이라는 축복을 내려주지는 않는다. 물론 확률상 성공할 확률이 높아질 수는 있지만 시간이 아주 걸리거나 결과물이 기대치에 못 미칠 확률도 있다. 열심히 노력하는 것도 좋지만 열심의 방향이 맞아야 하는데 이런 것들을 점검하기 위해 책을 열심히 읽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책에는 다양한 분야의 지혜들이 담겨 있는데 이 책에는 '부'에 관한 통찰력이 담긴 지혜들이 나와있다.
부를 끌어당기는 다양한 지혜들이 이 책에는 나와있는데 그 중에 감명깊었던 부분은 이것이었다. 지금 절대 이룰 수 없는 10배 큰 목표를 적어 놓으라는 것이었다. 언뜻 생각하기에는 너무 큰 목표를 적어 놓으면 이루기 힘들어 금방 포기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 저자는 이렇게 해야 차단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 설명하고 있었다. 차단효과는 무엇일까. 바로 꿈이 너무 크고 명확해서 주위의 다른 어떤 것들에는 눈을 돌릴 수 없는 상태를 말한다고 한다.
생각해보면 우리는 하루하루 정말 치열하고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물질이 풍요로운 시대가 되었고 마음만 먹으면 시간을 보낼 무수히 많은 도구들을 찾을 수 있기에 우리는 목표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은 시대를 보내고 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진짜 자기가 좋아하고 이루고 싶은 것들을 이루며 사는 것이다. 이것이 가능하려면 한 가지를 선택해 몰두하는 집중시간이 중요한데 이렇게 단순하게 살기로 의도적으로 선택하지 않으면 그런 환경을 이루기 어렵다. 저자의 말처럼 아주 크고 높은 목표를 설정하면 어쩌면 시간을 자잘한 것들에 빼앗기지 않고 분명히 선택과 집중을 잘 할 수 있지 않을까 설득력있는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크리티컬 패스'를 파악하고 그것에 집중해서 삶을 살아가는 것이 유리하다는 이야기도 공감이 됐다. 크리티컬 패스란 최장 경로라는 뜻인데 크리티컬 패스 영역을 가장 먼저 실행한 사람들에게 보상이 주어진다는 내용이었다. 최고 난이도를 먼저 해치우고 나면 그 다음은 점점 더 많은 것들이 쉬워진다고 한다. 많은 것들이 선택 가능한 시대에 어떤 것들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한지 알 수 있어 좋았다.
인생은 내가 선택한 무수히 많은 것들의 결과물이 아닐까 싶다. 부가 따라오게 하려면 어떤 것들을 선택하고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참고점이 되는 내용들이 많아 좋았다. 치열하게 열심히 사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자신이 가는 방향이 옳은지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미 앞서서 이런 고민들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지혜를 눈여겨보는 지혜가 필요한 시대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