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황룡의 속담 권법 2 - 초롬 공주와 권법 학교 ㅣ 황룡의 속담 권법 2
서지원 지음, 김규택 그림, 알토미 기획 / 뜨인돌어린이 / 2024년 9월
평점 :

속담을 알면 일상 생활에서 말을 할 때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 아이가 속담을 익혀 일상생활에서 언어생활을 좀 더 풍부하게 하기를 원하는데, 속담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인 것 같아 이 책을 보게 됐다.
속담을 배우는데 있어서 속담을 기계적으로 암기하는 것보다 스토리 속에서 녹여있는 속담을 배우는 것이 좀 더 기억에 남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인데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요소들을 곳곳에 보이며 속담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익힐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는 것이 좋아보였다. 황룡이 속담 권법을 익히는 과정들이 나오는데 아이들이 좋아하고 흥미를 가질만한 대결구도와 다양한 권법들이 등장해 속담을 익히는데 재미가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었다.
특히 사물 권법들을 익히는데 있어서 사물과 관련된 권법들이 나오는데 이 권법을 쓰면 어떤 특징과 효과가 있고 속담의 겉뜻과 속뜻은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설명돼 있어서 좋았다. 예를들어 부지깽이 권법이 나오면 레벨과 특징, 부지꺵이의 용도가 나오고, 속담이 2개 연이어 설명돼 있다. 겉뜻과 속뜻을 읽어보면 어떤 상황에서 속담을 쓰는지 알 수 있는데 이런 과정에서 공부가 많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는 속담을 이야기에 어떻게 녹여냈을까 궁금했는데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소재와 내용들이 많아 좋았고 이 이야기를 접하고 나면 속담을 그냥 보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열린 시각에서 보고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