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 자동차 엠블럼 대백과 - BMW, 벤츠, 아우디, 람보르기니, 페라리, 재규어, 볼보, 테슬라, 제네시스 세계 최고의 자동차 관찰 도감 ㅣ 바이킹 어린이 도감 시리즈
신기한 생각 연구소 지음, 구연산 그림 / 바이킹 / 2024년 8월
평점 :


자동차는 우리가 익숙하게 보고 타는 대상이다. 누군가에게는 자동차가 탈 것의 의미만 있다면, 누군가에게는 탈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많다. 특히 남자 어른이나 남자 아이들이 자동차에 열광하는 경우가 많은데 길거리를 다니다보면 볼 수 있는 수많은 차 엠블럼들을 보며 자신의 로망 차를 그리기도 한다.
자동차는 이제 일상생활에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이동수단이 됐는데 그만큼 자동차 산업도 많이 발전했고 세계에는 수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있다. 단순히 자동차를 생활에서 이용하는 것에서만 그친다면 아쉽기에 평상시에 어떤 자동차들이 전세계적으로 생산되고 있고 어떤 엠블럼은 어떤 회사의 차인지 궁금하다는 호기심들이 있던 차에 이 책을 보게 됐다.
나라별로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들이 나와있고 자동차 브랜드 역사부터 그 속에 담긴 이야기, 세계의 자동차 브랜드 그룹 등 우리가 평상시 수많은 검색을 통해서만 알 수 있었던 자동차에 대한 깊이있는 이야기가 책 한 권에 정리된 느낌을 받았다. 나의 경우 아이와 함께 이 책을 봤는데 이 책을 보며 엠블럼을 보고 어떤 자동차인지 알아보며 길거리에 있는 차들도 같이 유심히 보게 됐다. 세상은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하지 않았던가. 아이는 엠블럼 공부를 하고나서 길거리 위의 차들을 더 잘 알아보고 그것에서 보람을 느끼는 듯했다.
개인적으로는 이 책을 보며 엠블럼의 변화는 자동차 회사의 역사가 담겨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각 자동차 회사들의 슬로건이 생각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슬로건은 그냥 지나가는 구호가 아니라 그 회사의 정신과 추구하는 가치를 담고 있다. 그런 면에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은 슬로건이 멋있었고 세상은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 회사들을 알아주는지도 생각해볼 수 있어 좋았다.
평상시 궁금했던 자동차 회사의 엠블럼과 각 자동차 회사들의 대표 차들에 대해 충분히 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아이와 같이 본다면 더 큰 세상을 알려주며 같이 공부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