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빙글빙글 빠진그림찾기 : 시각놀이 - 좀 헷갈려도 괜찮아! ㅣ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3월
평점 :


요즘 아이들과 생활하다 보면 어떻게 놀아줘야 하는지 고민할 때가 있다. 같이 영상을 보는 것은 너무 쉬운 방법이지만 권장할 만한 방법이 못 되고, 몸으로 하루종일 놀아줄 수도 없기에, 어떻게 노는 시간을 함께 유익하게 보낼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이다. 그럴 때 간단하면서도 아이와 골똘히 생각하며 관찰력과 상상력도 높일 수 있는 책이 있다고 해서 소개해 볼까 한다.
이 책은 '빠진 그림찾기'로, 그림의 일부분에 동그라미 등의 빠진 부분이 나오고 그 부분에 어떤 그림이 들어가면 좋은지 찾는 놀이를 할 수 있다. 눈으로만 위치를 상상해 찾을 수 있다면 그렇게 하면 되지만 그게 어려운 경우 동그라미 등을 오려서 맞춰봐도 된다. 아이가 어려워한다면 빠진 부분을 같이 오려서 이쪽저쪽 돌려보며 알맞은 위치를 찾을 수 있다.
다양한 그림들이 등장하는데 항상 그림과 함께 스토리가 나온다. 책에 나오는 스토리를 같이 읽어주며 정답을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하면 좀 더 그림의 스토리에 몰입하며 상상력을 자극하게 된다. 그 스토리를 잘 활용해보면 아이와 다양한 이야기 꽃을 피울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빠진 조각들을 찾을 때 어려워한다면 색이나 모양 등으로 힌트를 줘서 정답을 찾을 수 있게 해주면 좀 더 수월할 것 같다.
이런 빠진그림 찾기 놀이를 하다보면 집중력이 생기고 생각보다 아이들에게는 어려운 과정이기에 인내심도 길러질 수 있다. 이런 활동들을 하면 사물을 볼 때 좀 더 주의깊게 관찰하게 되니 관찰력 또한 늘 수 있다. 이렇게 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다. 단순히 영상을 보여주는 것보다 이런 손과 두뇌를 써가며 하는 놀이들이 훨씬 유익하기에 아이들과 함께 해보면 유익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