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일러스트 매거진 아노락(Anorak) : 상어 - ISSUE 12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이희경 옮김 / 아노락코리아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한창 호기심이 많을 때이다. 그래서 다양한 주제들을 흡수하고 그것들에 대한 궁금증을 표현하기도 한다. 특히 자연 속에 있는 많은 생물들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동물원이나 식물원,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장소에 가서 아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도 한다. 이 책은 창의 교육 매거진으로 아이들이 창의력을 발현할 수 있게 돕는 다양한 요소들을 곳곳에 심어두고 있다.

이번 아노락의 테마는 '상어'인데 상어에 대한 다양한 것들이 내용에 포함돼 있다. 특히 색감이 굉장히 예쁘다는 생각이 들었고 내용 또한 우리가 상어에 대해 미처 알지 못했던 부분이 많이 실려있어 좋았다. 상어는 나무보다 오래됐다는 것이나 상어의 연골 이야기 등 평상시 접해보지 못했던 지식들이 써 있어 좋았다. 아이들이 이런 내용을 접하다 보면 좀 더 깊이 탐구해보고 관찰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 것 같아 좋았다.

또한 아이들 수준에 맞는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게 돕고 있었는데 미술부터 상식, 유머, 요리 등 다양한 영역이 실려있어 재미있게 활동해볼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의 경우 집중력이 길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너무 하나의 주제를 깊이 다루는 경우 집중력이 짧아 지루해할 수 있다. 그런데 이 책의 경우 다양한 주제가 실려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또한 '어린이 미술관'처럼 다른 아이들의 그림들을 보면서 자극이 되고 열심히 참여할 수 있는 동기부여도 되는 부분도 있었다.

책 한 권으로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훨씬 더 다양한 질문과 답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이 증진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특히 그림 그리기나 만들기 활동 등을 통해 더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고 다양한 것들을 보여주고 다양한 자극을 통해 두뇌발달을 잘 시켜줄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