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로 배우는 생물 대백과 마인크래프트 UNOFFICIAL BOOK
마인크래프트 장인 조합 지음, 김나정 옮김, 사마키 다케오 감수 / 제제의숲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동물들을 좋아한다. 그래서 어렸을 적에는 동물원에도 많이 가고 파충류나 곤충류도 좋아해서 관련 박물관에도 많이 방문하게 된다. 그런데 이런 생물들을 그냥 보는 것과 관련 지식들을 공부하며 보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어 이 책을 보게 됐다. 특히 마인크래프트 게임에 등장하는 생물들과 연계해 볼 수 있어 호기심을 더 자극하는 듯하다.

확실히 뭔가를 보고 관찰할 때, 단순히 대상 하나만을 보는 것보다는 다양한 경로로 대상을 볼 때 더 깊이 생각하고 배우게 되는 듯하다. 이 책의 최대 장점은 평상시 잘 알지 못했던 호기심 가득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해주면서 종별로 비슷한 생물을 모아서 비교 분석해 주니 한 자리에서 많은 것들을 깊이 알 수 있다는 것이다. 어른인 나의 경우도 처음 알게 되는 사실들이 많아서 재미있게 읽었고 관련 생물들을 같이 보게 되니 더 생각을 많이 하며 지적 호기심을 채울 수 있었다.

우리 주변에는 생각보다 많은 생물들이 같이 살고 있다. 꼭 동물원에 가고 박물관에 가야만 볼 수 있는 생물들도 있지만 주변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생물들도 있다. 이 책에는 포유류, 조류, 어류, 파충류 등 다양한 생물들이 나오니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생물들의 경우 책으로 보고 실제로도 보면 더 이야깃거리들이 많아질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많은 생물들이 등장해 특징이 소개되고 그 생물만의 특별한 점들에 대해 질문을 통해 답변을 통해 정리할 수 있어서 유익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또한 다양한 생물들의 소개를 보고 상상력이 자극되고 게임 속 생물들과 연계돼 흥미를 높여주는 점이 좋아보였다. 재미있게 공부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자연 속 생물들을 보고 재미있게 공부하는데 좋은 구성이란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