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가 가장 알고 싶은 기후변화 최다질문 TOP 50
반기성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후변화의 이야기는 이제 미래의 일이 아니다. 현재로 다가와 시급하게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부상했다. 갈수록 뜨거워지는 지구는 기후변화라는 결과물로 우리에게 변화를 촉구하고 있다. 점점 더 여름이 빨라지고 온도는 높아만 가며 거기에다 습도까지 높아져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데 우리가 피부로 느끼는 것 이상으로 심각한 부분들이 많을 것 같아 이 책을 보게 됐다.

아이가 기후변화에 관심이 많아 뜨거운 지구에 대한 질문들을 많이 한다. 이 책을 보면 아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기후변화에 관한 질문과 답이 많이 나오는데 저자의 동영상 강의도 같이 실려 있어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아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도 많았지만 어른인 나도 개인적으로 궁금한 질문들이 많아 좋았다.

기후변화에 대한 상반된 의견들이 정치권에 있는 것이 사실인데 그것에 대한 내용들이 상세히 나와 있어 좋았고 물 부족이나 식량위기에 대한 내용들이 기존에는 미처 깊게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라 유익했다. 과거 어렸을 때는 물을 사먹는 시대가 온다고 해서 놀라며 그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이제는 물을 사먹는 것이 보편화된 시대가 됐다. 현재 물부족과 식량부족 사태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것 또한 가까운 미래에 일어날 일 같아 걱정되는 마음으로 책을 읽었다.

이미 배출된 온실가스로도 온도가 오를 수 있다는데 지금이라도 빨리 행동하지 않으면 거의 정해진 미래라는 생각이 드는 내용들이 많아 걱정이 됐다. 미래의 모습을 조금이나마 더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어 좋았고 실생활에서라도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 물건이 과잉이 되는 시대에 어떻게 하면 아껴쓰고 여러번 쓰며 지구 환경에 도움이 되는 행동들을 실천할지 고민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