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돈과 친해져 보겠습니다 - 사회초년생을 위한 금융 재테크 바이블
남궁엽 지음 / RISE(떠오름)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 초년생일 때는 돈을 막 벌기 시작할 때라 돈을 모으는 것부터 불리는 것까지 재테크에 대해 배울 것들이 많다. 돈을 모으는 것도 무작정 모으면 힘들고 어떻게 하면 단기간에 많이 모을 수 있는지 방법들이 있는데 이 또한 공부를 해야 하기에 쉽지 않다. 돈 모으는 방법부터 돈을 불리는데 수단으로 쓸 수 있는 주식, 부동산, 가상화폐 등 많은 재테크 정보들이 이 책에 담겨 있었다. 돈을 이제 막 모으기 시작한 단계의 사람들이라면 기초부터 세세히 나온 책이라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첫 부분에는 먼저 1억원에 도전하라는 내용이 나온다. 1억원의 돈을 모으는 것이 그렇게 쉽지만은 않은데 그래도 어렵게 1억원을 모으면 '부자로 가는 길'에 올라서는 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구체적으로 1억원을 은행에 맡기면 얼마의 이자를 받을 수 있고 배당주에 투자하면 얼마를 매달 벌 수 있는지 언급해주고 있어 실제적으로 1억원의 가치를 생각하며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키는 내용이었다.

돈을 모으는 방법도 3가지로 나눠 고금리 예적금이나 미국 ETF, 비트코인이 언급되는데 막연하게 들어보기만 했지 시도해보지 못했다면 이참에 내용들을 읽어보고 공부해보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비율로 모으는 것이 좋은지도 소개돼 있는데 참고할 만했다.

또한 이어지는 주식이나 부동산, 가상화폐 편에서도 기초적인 내용부터 세세히 설명돼 있었다. 재테크를 한다고 하면 그래도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 있어야 하기에 책 한권으로 개념을 정리하고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짚고 갈 수 있는 부분이 좋았다. 특히 부동산 부분 중에 조심해야 할 부동산 투자에 대한 내용이 유익했고 이 참에 정리해볼 수 있어 좋았다.

부자로 가는 길에 올라타려면 실행하는 힘이 중요하다고 한다. 아무리 많이 공부해도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돈을 모으는 것도 재테크로 돈을 불리는 것도 실행이 관건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평상시 헷갈려하는 정보들에 대해 정리해볼 수 있어 좋았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