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025 부동산 시장을 움직이는 절대 트렌드 7
권화순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국민들의 대다수는 살면서 부동산 시장에 꼭 발을 들여놓게 된다. 거액이 들어가고 자신의 생활기반이 되는 것이 '집'이기에 부동산 시장에 월세든 전세든 발을 들여놓은 이후에는 이 땅에 사는 한 계속해서 부동산 시장의 흐름에 촉각을 곤두세워야 하게 된다. 부동산 시장은 상승기와 하락기를 반복하는데 자신이 집을 언제 팔고 사야하는지 지혜를 구하기 위해서는 부동산 공부를 부지런히 해야 한다. 특히 최근에 금리 변수로 인해 나라의 경제 상황이나 사람들의 소비 패턴이 많이 변화하는 것을 보고 있는데 부동산 시장도 이런 경제 흐름에 많은 영향을 받기에 이런 경제 트렌드들을 공부하고 자신이 부동산 시장에서 어떤 포지션을 취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이 책은 부동산의 최근 흐름들에 대해 자세히 공부할 수 있게 돕고 있었다. 평상시 신문을 자주 읽는 편인데 부동산의 경우 여러 변수들이 얽혀있어 그 흐름을 따라가는게 쉽지만은 않은 것 같다. 정부에서 발표하는 정책들이 부동산 시장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 그 정책들이 계속해서 나오기 때문에 그 정책이 무엇인지 알고 향후 부동산 시장에 끼칠 영향들을 분석하려면 나름의 시간을 들여야 하는 것이다. 이렇게 책으로 그런 정책들을 정리해주고 흐름들과 방향에 대해 설명해주니 좀 더 쉽게 부동산 시장의 트렌드들을 공부할 수 있었다.

요즘 가장 뜨거운 이슈는 재건축 이슈일 것이다. 재건축 이슈부터 대출에 관한 이슈, 청약, 세금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들과 정책 변화를 통한 흐름의 방향을 알 수 있는 분석들이 같이 나와 있어 부동산 최근 시장을 공부하기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1기 신도시 재건축 문제에 대해 궁금한게 많았는데 정책들이 나오고 선거 등 많은 변수들이 걸려있던 문제라 그 흐름을 명료하게 따라가는게 쉽지 않았는데 그간의 내용들이 분석, 정리돼 있어 공부하기 좋았다. 청약 제도도 마찬가지로 내용이 복잡해서 정리가 필요했는데 청약 문제에 있어 알고 있어야 하는 내용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좋았다.

많은 정책들이 시대 변화에 맞게 쏟아져 나올 때 누군가는 발빠르게 정보를 수집하고 공부해서 거기에서 수익을 얻고는 한다. 부동산 시장의 경우 누구나 관심을 가져야 하고 가질 수밖에 없는 장인데 한 살이라도 어렸을 때부터 깊이있게 공부하고 준비해야 하는 시장이 아닐까 싶다. 그런 면에서 상식으로라도 알고 있으면 좋은 내용도 많았고 현재 결혼을 앞두거나 이사 계획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더 깊이 공부해서 발빠르게 대처할 타이밍을 잡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