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1분 아주 사소한 습관 하나 - 하루를 통째로 바꾸는 아침 1분 루틴의 힘
류한빈 지음 / 포텐업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습관의 힘을 믿는 편이다. 좋은 습관을 만들면 매번 생각하지 않아도 그 습관적 행동을 하게 되고 그 시간들이 모여 더 좋은 삶을 만들어준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어떤 습관들을 만들면 좋은지 생각해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책을 읽으며 그런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이 책에는 저자가 소개하는 다양한 습관들이 나와 있다. 그 중에 몇 가지가 눈에 띄었다. 최근에 명상을 의도적으로 한 적이 있다. 평상시 끊임없이 무언가를 하는 스타일이라 명상을 하는 시간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실제로 해보니 정말 그랬다. 명상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한 것은 아니고 그냥 멍하니 먼 하늘을 바라보며 때에 따라 커피 한 잔 마시는 시간을 가지는 정도였는데도 그렇게 보낸 시간이 개운하게 느껴지고는 했다. 명상을 하며 감각이 깨어나는 느낌을 받았고 내 주변 사물과 환경들이 눈에 더 잘 들어온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 책에서 일어나자마자 자리에 앉아 1분간 명상하기가 소개돼 있어 반가웠고 좋은 습관이라는 생각이 다시금 들었다.

이 책을 읽으며 자극받은 부분은 '긍정적인 습관'에 대한 부분이다. 눈 뜨자마자 '그럴 수 있지'라고 말한다거나 오늘 모르는 사람에게 친절을 베풀겠다고 다짐하는 등 삶을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을 늘리는 것이 좋은 습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은 그냥 놔두면 부정적으로 되거나 비판적으로 되기 쉬운 것 같다. 인생을 살다 보면 좋은 일만 일어나지는 않기에 매번 생기는 힘들거나 부정적인 일들에 고통을 심하게 받는다면 삶의 질이 많이 떨어질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그럴 수 있지' 가볍게 넘기거나 주변인에게 던질 농담 하나를 구상하는 등 삶을 좀 더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채우면 좀 더 즐거운 인생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결국 생각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실천력이 아닐까 싶다.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되는 것들을 실천 가능하게 세팅하고 꾸준히 실천해보자는 생각이 든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