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여행 중국어 [핵심 표현 정리집 PDF + 테마별 단어 정리집 PDF] - 급할 때 바로 찾아 말한다!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에 가면 현지의 언어를 꼭 말해보고 싶은 때가 있다. 그렇게 여행을 해야 좀 더 내가 외국에 여행갔다는 사실이 자각되기도 하고 한번 두번 이야기 하다 보면 익숙해진 표현들은 입에 붙어 다음 번에 또 익숙하게 할 수 있게 되기에 여러 번 시도해보고 싶어진다. 이런 재미로 언어공부를 열심히 하게 되기도 한다.

그런데 이런 여행 영어는 빨리 찾아서 말할 수 있어야 한다. 바로 어떤 상황에서 써야 하는 문장이 필요한데 그 문장을 찾기 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쓰게 된다면 적절한 상황에서 적절한 문장을 사용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필요할 때 바로 찾아 말할 수 있는 구성을 채택하고 있었다. '여행 중국어' 책이니 중국 여행을 간다면 급할 때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책이라 할 수 있겠다.

먼저 '미리 보는 여행 중국어 사전'에는 필요한 단어와 문장을 한글 순서로 제시하고 있는데 급할 때 필요한 단어와 문장을 찾기 수월하게 도와주고 있다. 예를 들어 '도와줘서 고맙다'는 문장을 표현하고 싶을 때는 'ㄱ'의 '고맙다'로 가서 해당 문장을 찾고 해당 페이지로 가서 보면 되는 식이다. 한 가지 더 좋은 점은 중국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중국어 문장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한국 발음을 표기하고 있다는 것이다. 여러번 자신이 필요한 단어나 문장을 반복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중국어 단어나 문장을 구사하게 될 것이다.

또한 '상황별 단어'가 나오는데 공항, 호텔, 식당 등 여행지에서 자주 쓰는 어휘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하고 있다. 급할 때는 바로 찾아서 써야 하기에 이런 구성도 도움이 될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황별 표현'들이 나오는데 여행에 꼭 필요한 필수 표현들만 엄선했다고 한다. 목차를 보면 다양한 상황들이 나오는데 어떤 상황이 전개되겠다 싶으면 그 페이지로 가서 다양한 표현들을 보고 미리 공부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지에서는 짐이 많은 경우에 필요한 표현들을 찾아보기 위해 두꺼운 책을 들고 다닐 수는 없는 노릇이다. 이 책은 한 손에 들기 좋은 작은 판형으로 출판돼서 바로 찾아 활용하기 좋게 만들었다. 이동시간에 틈틈이 보기에도 좋고 상황별로 정말 필요한 단어와 표현들만 수록돼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