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스피드 1일 완성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 - 깔끔하게 하루 만에 다 끝내는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어공부를 할 때는 필수로 암기해야 하는 부분이 반드시 있다. 아이들이 한국어를 처음 배울 때 기본적인 자음과 모음을 어떻게 쓰는지 충분히 숙지를 해야 단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듯이 일본어도 마찬가지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이다. 문제는 일본어에 기본적인 흥미가 있더라도 히라가나, 가타카나의 기본적인 벽을 넘지 못하면 다음 공부로 넘어갈 수가 없다. 기본적으로 외워야 하는 부분이고 암기만 하면 끝나는 단순한 문제라면 심플하게 집중해서 암기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은데 이 책은 그런 조건들을 효율적으로 충족시켜주고 있었다.

이 책에서는 히라가나, 가타카나에 대한 기본 설명 부분부터 집중적으로 따라 쓰며 암기할 수 있는 부분까지 효율적인 일본어 공부라는 조건을 충실히 만족시켜주고 있었다. 효율적 암기의 시작은 체계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나온다. 책의 맨 처음 부분에는 일본어 문자 체계에 대한 설명을 이해하기 쉽게 단순화해서 해주고 있었고 히라가나와 가타카나에 대한 부분도 표와 함께 쉽게 설명 해주고 있어서 암기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돕고 있었다.

또한 초스피도 1일 완성 전략으로 안내하고 있는데 각 글자를 10번씩 따라 쓰고 같은 행 글자들을 3번씩 모아쓰며 기억하게 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여러번 쓰며 암기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히라가나, 가타카나 표를 스스로 채워 완성하는 부분이었는데 표를 스스로 완성하며 정확히 알고 있는 것인지 재차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부분이 좋아 보였다. 마지막으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외운 후 반드시 알아야 할 추가적인 발음 규칙들까지 설명돼 있고 일본어 단어를 읽고 써볼 수 있는 부분도 나와 있다.

언어공부는 하루 이틀로 끝나는 공부가 아니다. 장기전으로 공부해야 하는데 시간을 단축시켜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런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해야 한다. 이 책은 심플하게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집중적으로 쓰며 암기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고 가성비도 있게 나와서 일본어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활용하기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