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으로 배우는 인공지능 - 예제를 통해 체험하며 학습하는 AI 상식, 입문
송현종 지음 / 바른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의 변화가 주목되는 시기에 인공지능의 개념에 대해서도 배우고 그것들을 예제를 통해 체험도 할 수 있는 책이 있어 소개해 본다. 이 책은 총 3가지 파트로 나눠 있는데 첫 번째로 인공지능의 기초적인 지식들을 알 수 있게 해주고 그 다음에는 인공지능 체험하기 코너가 나온다. 마지막으로는 체험 사이트에 대한 안내가 나온다.

아이들이 있다면 같이 봐도 좋을 책으로 여겨지는데, 설명들이 쉽게 써 있고 이미지들이 많이 나와 아이들이 친숙하고 쉽게 인공지능에 대해 학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책에서는 인공지능이란 사람이 아닌 기계가 학습, 문제 해결, 의사 결정과 같은 인지 작업(머리 쓰는 일)을 수행하는 기술이라고 설명돼 있다. 이런 능력은 컴퓨터 성능이 향상되고 데이터 양이 증가하는 등 다양한 배경 속에서 크게 성장했고 최근 들어 주목을 크게 받고 있는데 인공지능의 개발 역사들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설명돼 있기 때문에 꼼꼼히 읽는다면 인공지능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이러한 인공지능에 대한 기초지식들을 아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된다. 체험 사이트가 있고 책에 나온대로 들어가 다양한 것들을 수행해볼 수 있는데 인공지능으로 사람 인식하기, 그림 인식하기, 작곡하고 이어 그리기 등 흥미롭게 보이는 분야가 많아 좋았다. 인공지능은 막대한 데이터를 학습하며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는데 그러한 학습 과정들을 볼 수 있어 좋았고 어떤 과정을 통해 인공지능이 학습하고 선택을 내리는지 체험을 통해 더 깊이있게 알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는 인공지능의 활용 능력도 중요한 시대가 될 것이다. 인공지능이 무엇인지 아는 것에서 더 나아가 자신의 전문분야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많은 일들을 처리할 수 있다면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인간은 좀 더 고차원적이면서 창의적인 일에 몰두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릴 것이다. 인공지능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설명이 많아 좋았고 여러가지들을 체험하며 인공지능을 경험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