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다 보면 알게 되는 저학년 전 과목 퀴즈 소문난 국어 6
이창우 지음 / 글송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일 좋은 공부는 자신이 공부하는 것인지도 모르게 재미있고 흥미있게 노는 과정에서 배우는 것이 아닌가 싶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의 경우 더욱 놀면서 배우면 공부 내용이 더 깊이 각인돼 좋을 것 같은데 이 책은 퀴즈를 통해 다양한 지식을 접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학교에서 배우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부터 영어와 상식 등까지 다양한 과목의 교과서 지식들을 퀴즈를 풀며 쌓을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총 98개의 퀴즈로 구성돼 있고 펭덩이, 똥군, 야옹군, 외계인들이 등장인물로 나오며 퀴즈를 더 재미있게 풀 수 있게 해주고 있다.

초등 저학년 교과서 지식은 배울 때는 다 아는 것 같아도 막상 누군가 물어보면 알쏭달쏭할 때가 많을 것이다. 퀴즈를 풀며 다양한 상황에서 배운 지식들을 적용해보며 기억을 떠올리다 보면 반복해서 학습하게 되고 이런 학습 경험이 좀 더 기억력을 향상시켜줄 것이기에 좋은 학습 방법이란 생각이 든다.

특히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는 그림들이 많이 나와 흥미요소를 더해주고 있고 다양한 과목들을 다루고 있어 지루할 틈이 없이 재미있게 퀴즈를 풀 수 있게 하고 있다. 매번 아이들과 교과 지식을 쌓는데 있어서 공부하는 분위기로만 가는 것보다는 이렇게 다양한 방식으로 놀이처럼 지식들을 배우고 떠올리다 보면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들을 더 친근하게 느끼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