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명언 필사 200 - 챗GPT 인공지능이 엄선한
챗GPT.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언은 필사하는 자체로 도움이 될 것 같은데 거기에다가 영어로 된 명언을 필사한다면 영어공부도 같이 될 것 같아 이 책을 보게 됐다. 특별히 이 책의 구성이 눈길을 끌었는데 이 영어명언 책은 저자가 챗GPT를 활용해 만들었다고 한다. 챗GPT는 몇 분 만에 수만 개의 명언을 보고 가장 유명한 순서로 250개를 알려줬고, 저자는 250개 중에 중복된 150개를 제외하고 이 책에 100개를 담았다고 한다. 여기에 한 가지 아이디어를 추가했는데 저자는 챗GPT가 선정한 명언 100개에 더해서 그것을 발전시키거나 대비되는 명언 100개를 제시했다.

신문 기사로 챗GPT를 활용해 다양한 작업들을 할 수 있다고 봤는데 이렇게 빠른 시기 안에 챗GPT를 활용해 책이 출판되고 다양한 창작품들도 나오는 것을 보니 시대가 갈수록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다는 실감을 하게 됐다. 부록으로 챗GPT가 만든 명언 50개도 나오는데 결과물을 보니 기분이 묘했다.

이 책에는 책의 활용법도 자세히 실려있는데 영어명언을 써보는 칸이 큼직하게 있어서 써보기 좋았고 1회 쓰는 것을 추천하지만 반복해서 쓰면 더 좋다는 설명이 나와 있었다. 또한 반복해서 읽은 후 책을 보지 않고 말해보거나 어렵다면 '한글 해석'을 보고 영어로 말해봐도 좋다고 나와있었다. 어떻게 활용해야 영어공부에 더 효과적인지 안내돼 있어 좋았다.

결국 언어공부를 할 때에는 직접 써보며 입으로 말해보는 과정이 중요한 것 같다. 영어명언 필사를 통해 그 과정을 해볼 수 있어 좋았고 특별히 챗GPT를 활용해 구성했다는 것이 참신하다는 생각이 든 책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