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세상의 현자 - 불확실한 인생을 통찰하는 인생 성공 법칙
주볜 지음, 김유경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갈수록 세상이 불확실한 모습을 그려내고 있는 듯하다. 과거 해오던 것들을 그대로 답습해서는 불확실한 미래를 지혜롭게 살아갈 수 없다. 코로나 시대는 우리의 일상생활의 모습을 많이 바꿔 놓았는데 지금까지 바꿔놓은 것보다 앞으로 바뀔 것들이 훨씬 많기에 미래를 살아가는데 있어 통찰력을 가지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됐다.

저자는 불확실한 미래에 잘 살아가기 위한 다양한 원리들을 저자가 겪은 다양한 사례들을 곁들여 소개해주고 있다. 목차만 봐도 궁금한 내용이 많아서 기대하며 읽었는데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말하며 사회적 유대를 통해 얻는 친밀한 관계가 진통제의 한 종류인 이부프로펜의 효능과 비슷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논문 내용이나 지식함양의 목적은 대화를 잘하기 위함이 아니라 협업을 더 잘하기 위해서라는 등 귀에 쏙쏙 박히는 내용들을 많이 소개해주고 있었다.

세상은 정말 아는 만큼 보이는 듯하다. 기존 지식이나 경험으로만 판단하면 세상이 평면적으로 보이는 것 같다. 그런데 이렇게 현상 너머 더 깊이 있게 들어가 본질을 보려하면 세상이 입체적으로 보이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 이외에도 글이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오르면 독자층 구조가 서서히 변하게 된다든지 모든 일을 가장 작은 단위로 세분화해서 하라는 등 왜 그런지 생각해보게 하는 내용이 많아서 좋았다.

갈수록 생각하는 능력이 중요하다는데 통찰력을 가지려면 계속해서 다차원적인 세상을 깊이 탐색해보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고 이 책은 이런 과정을 잘 도와주고 있는 것 같아 재미있게 읽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