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월요일 - 월급쟁이를 탈출한 40대 자산가의 부자 수업
진율 지음 / 여니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적 자유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현재 하고 있는 노동이 자신이 정말 좋아해서 즐기면서 하는 것이라면 경제적 자유라는 개념이 크게 와닿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경제적 자유라는 말은 누구에게나 달콤하게 들릴 것 같다. 이 책의 저자는 월요일을 선택할 수 있는 자유가 있어야 진짜 부자라며 경제적 자유로 향하는 기준이 '노동선택권'에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평상시 경제적 자유를 막연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텐데 이 책을 읽으면 그 꿈이 좀 더 구체화되지 않을까 싶다. 세상에는 많은 건물들과 땅이 있는데 그 많은 재산들도 다 누군가의 재산을 이루고 있다. 그렇게 부를 축적하고 있는 사람들이 바로 내 옆에 있다면 눈에 보이는 것이 돼 큰 자극이 되겠지만 많은 부를 일군 사람들을 실제로 만나보기가 어렵고 자신들도 그것을 노출하기 꺼려할 수도 있으니 진짜 존재하지만 자각하기 어려운 것은 맞는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며 저자의 다양한 경험과 깨달음을 얻은 스토리들을 보며 현실적인 부의 로드맵을 어떻게 짜야 좋은지 생각해볼 수 있어 좋았다. 특히 절약을 열심히 해서 종잣돈을 모으고 투자를 위한 대출은 해도 소비를 위한 대출은 조심해야 하며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자산을 불리는 등 방법을 빨리 찾아 실행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됐다.

또한 똑같은 부를 가지고 있어도 어떤 환경에서 어떤 생활방식으로 사느냐에 따라 진짜 부자로 여유있게 사는 것이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어서 자신의 상황에서 열심히 노력해 부를 이루되 이를 어떻게 운용해 사는 것이 정말 여유있게 사는 것인지 생각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