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바꾸는 학교 수업 챗GPT 교육 활용 - 학교 교육편 AI 팀워크를 위한 내 옆에 AI
오창근.장윤제 지음 / 성안당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 시대로 전환되면서 교육분야에서도 많은 부분들이 변화의 물결에 올라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공지능 비서인 챗GPT를 잘 활용하면 맞춤형 학습이 가능한 시대가 됐기에 이를 잘 활용만 한다면 교육적으로도 많은 비용을 절감하며 더 많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이런 교육의 전환점을 맞아 챗GPT를 제대로 알아보고 어떻게 교육에 활용할 수 있을지 알려주고 있다. 또한 '챗GPT, 코딩에 활용하기'도 나오니 꼼꼼히 읽어서 챗GPT를 코딩 학습의 보조교사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책을 학부모로서 보며 제일 좋았던 것은 챗GPT의 작동방식에 대해 이해하고 챗GPT의 장단점을 공부하며 기본적인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는 것이다.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 알면 어떻게 질문하고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감을 잡기 더 좋기 때문에 아이들을 교육하기에도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두 번째 파트에서 '챗GPT, 교육에 활용하기'도 나오므로 구체적으로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볼 수 있어 좋았다. 결국 제대로 활용하기만 된다면 할 수 있는 것들이 생각보다 많았고 잘 활용하려면 어떤 점들에 주의해야 하는지도 같이 볼 수 있어 좋았다.

어떤 문제를 해결할지 생각하고 기획해 질문을 하는 것은 인공지능이 아니라 사람이 시작해야 하는 지점이다. 결국 이런 것들을 안다면 꾸준히 생각하고 창의적인 질문을 하는 연습을 해야 할 때라는 것을 알게 됐고 이런 관점에서 챗GPT를 잘 활용하면 된다는 것을 알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