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삶은 실수로 시작된다 - 느림보 부자 아빠가 들려주는 30가지 솔직한 이야기
신태순.김현정 지음 / 나비스쿨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완벽주의 성향을 타고난 사람들이 있다. 매사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최대한 완벽한 일처리를 추구하는 삶의 방식이다. 완벽이라는 단어를 싫어할 사람이 있을까. 하지만 완벽이라는 틀에 갇혀 있으면 앞으로 나아가기가 어려운 것 같다. 앞으로 나아가면 내가 예상 못한 변수로 넘어질 수도 있고 장애물을 만나서 어찌해야 할지 새로운 고민들을 떠안을 수도 있는데 이런 과정들에 잘 대응하기 위해서는 실수에서 배울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에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등장하는데 실수에 관한 것들이다. 목차를 보고 꽤 재미있을 것 같아서 읽게 됐고 뭔가 교훈될 얘기가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읽었던 것 같다. 첫 번째로 나에 관한 실수부터 가족, 돈에 관한 실수로 이어지는데 목차를 보면 좀 더 공감이 되는 내용들이 개인마다 따로 있을 것 같다. 진즉 망가져 볼 걸 그랬다를 필두로 다양한 실수들이 등장하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해보는 생각이 아닌 역발상적 생각이라 재미있게 읽었다.

어떤 틀에 갇혀 삶을 완벽하게 살려고만 하면 완벽해서 좋지만 또다른 부분은 경험하지 못한다는 말도 된다.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보면 누구나 속으로 하고 싶고 되고 싶은 것들이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는 자신의 마음을 돌보며 그 소리대로 살아볼 필요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음의 소리에 더 귀기울이고 살아보자. 그리고 후회없이 살아보자.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