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한마디 - 더 나은 나를 위한 말의 힘
정광재 지음 / 유아이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말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되는 듯하다. 어떤 말은 사람을 살리기도 하지만 어떤 말은 정반대의 결과를 이끌기도 한다. 말이라는 것이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기에 무심코 하게 되지만 이 말을 듣는 사람에게는 큰 영향력을 끼칠 수도 있기에 어떻게 말하는 것이 좋은지 생각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좋은 에너지를 주는 말들을 많이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하는데 이 책은 세상을 바꾸는 한마디에 관한 것으로 저자의 경험들과 함께 한 다양한 좋은 말들을 소개해주고 있다.

저자는 기자생활을 했는데 기자 특성상 다양한 사람들을 만났을 것이다. 다양한 사람들과 다양한 말들을 주고 받으며 말의 힘을 실감했을텐데 이 책에는 저자의 다양한 경험들과 함께 그에게 영향을 준 말들이 소개돼 있다. 인생을 살다보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는 장면들이 몇몇 생기게 되는 것 같다. 그때마다 어떤 장면이나 말들이 떠오르는데 그런 말에는 힘이 있어서 자신을 더 좋은 쪽으로 발전하게 하는 힘이 있는 듯하다. 이 책에도 그런 말들이 많았고 평상시 많이 들어본 말들부터 저자 개인적으로 들었던 말까지 한 번쯤 음미해볼 수 있는 말들이 담겨 있어 좋았다. 특히 링컨의 "인간은 자신이 결심한 만큼 행복해진다."는 말은 익숙히 들었지만 요즘 내게 울림을 주는 말이 아닐까 생각했다.

이 책을 읽으며 나의 경우 어떤 말들에 감명 받았었는지 되돌아보게 됐다. 개인적으로는 중학생 때 담임 선생님으로부터 인생을 마라톤에 비유한 말을 들었던 것이 떠오르는데 이런 삶의 조각조각들이 모여 나의 삶을 이루는 것이기에 그런 말들을 소중히 생각하고 기록해두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말의 힘은 분명 있는 것 같다. 이런 것들을 생각해볼 때 내가 누군가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에 좀 더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