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의 삶
정준교 지음 / 상상력집단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을 살다 보면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기에 그런 다양한 인간관계 속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을 통해 나를 돌아보게 된다. 이 책은 특히 영업분야에서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많은 팁들을 알려주는 책인데 그 누구보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직업군이기에 그들의 인맥관리 노하우나 삶의 방식들이 궁금해 이 책을 읽게 됐다.

사람은 저마다 사는 방식이 참 다양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업직의 경우 계속 계약을 성사시켜야 하는 직업군이라 기존에 만나던 사람들보다 새롭게 만나는 사람들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것 같았다. 아무래도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다보면 다양한 자극이 될 것이고 좋은 기억도 나쁜 기억도 다 가지고 있게 될 것이다. 멘탈을 강하게 먹고 어떻게 하면 영리하게 다양한 상황에 적응할 수 있는지 다양한 사례들이 노하우와 함께 적혀 있어서 재미있게 읽었다.

특히 인맥관리 노하우 부분을 재미있게 읽었는데 세상에 공짜는 없기에 고객에게 성심성의껏 잘 대해주고 그 보답으로 결실을 맺는 선순환 시스템을 가져가는 것이 인상깊게 보였다. 또한 다양한 모임에 나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각 분야의 고수들을 직접 만나 비결을 묻거나 그들의 행동을 분석해보는 등 열심히 노력하는 면이 좋아 보였다. 영업분야의 다양한 면면들에 대해 볼 수 있어 좋았고 영업분야에 뛰어들려는 사람들이나 영업분야에 있으면서 더 발전을 해보고 싶은 사람들 모두 읽어보면 좋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