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 이론 -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키즈 유니버시티 20
크리스 페리.닐 골드스타인.조앤나 수더 지음, 정회성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생활하다보면 세균 이야기를 생각보다 자주 하게 된다. 더러운 손으로 입과 코를 만질 때나 손을 씻어야 하는데 그 이유를 설명해야 할 때 등 생각보다 종종 '세균'과 관련된 대화를 하게 된다. 아이들의 경우 잘 모르니 자신이 편한대로 일단 행동하게 되는데 설명을 잘 해주면 납득을 하고 배운대로 잘 행동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책을 읽으면 좋은 것은 그림과 글을 통해 평상시 궁금했던 것들을 세세히 알 수 있다는 것인데, 이 책의 경우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쉬운 그림을 통해 세균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주고 있어 좋았다. 어떻게 사람은 병에 걸리는지 추적하며 병든 사람들을 관찰해보니 아주 작은 생명체가 발견됐다는 내용이 나오게 된다. 이로운 생명체도 있지만 해로운 생명체도 있어 우리 몸을 아프게 하는데 이를 세균이라 하고 어떤 식으로 세균이 퍼지는지도 알려준다.

일상적인 대화에서는 이렇게 세세한 정보들을 공유할 수 없는데 책을 통해서라 그런지 아이들이 세균에 대한 다양하고 깊은 지식들을 습득할 수 있을 것 같아 좋았다. 더불어 세균이 묻은 손으로 입과 코 등을 만지면 안 되고 손을 구석구석 씻어야 한다는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하면 좋은 습관들도 소개해주고 있었다. 아이들의 경우 적절한 시기에 이런 내용들을 배우면 스스로 올바른 습관을 정립해 나가는 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 유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