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 컴퓨터 -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키즈 유니버시티 10
크리스 페리 지음, 정회성 옮김, 손정락 감수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과학 분야가 각광받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인공지능을 필두로 많은 기술들이 우리의 미래를 어떻게 바꿔놓을지 미래가 기대가 된다. 그런데 기대를 하면서도 두려움이 생기기도 한다. 새로움이라는 것은 기존 방식과는 다른 것들을 일상생활에 가져오게 되는데 이런 것들에 적응하려면 반드시 무언가를 배워야 한다. 이런 것들을 개발하고 연구하는 사람이 되려면 심도있게 배워야 하지만, 그것들을 연구하는 입장이 아니더라도 기초적인 것들은 알고 있어야 하는 경우들도 많다.

아이들의 경우 새로운 변화의 물결 속에 들어가 살며 새로운 지식들을 습득해야 할 가능성이 훨씬 더 크다. 특히 과학분야의 경우 용어 자체에서 진입장벽이 높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는데 이런 과학적 지식들은 어렸을 때부터 노출돼 배우면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책을 읽게 됐는데 양자 컴퓨터를 설명하는데 공 하나로 설명이 시작되고 있었다. 결과적으로 어려운 과학적 지식을 아주 쉽게 풀어서 설명한 것이 이 책의 내용인데 아이들 수준에서 쉽게 써있어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데이터와 컴퓨터, 양자 데이터와 양자 컴퓨터가 대비되며 각각의 특성을 심플하게 소개하고 있었다. 원래 어려운 것을 쉽게 설명하는 것이 어려운데 아이들 입장에서 꼭 이해가 필요한 부분만 쉽게 잘 설명돼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특히 그림이 단순하고 글밥도 적당히 적어서 아이들이 수용하는데 적정한 수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아이들은 이 책을 읽고 추가 질문이 많아질 수도 있겠다. 이해라는 결과보다 추가로 질문하고 탐구하는 '과정'이 더 중요하다고 하니 그런 면에서 아이와 함께 책을 읽고 추가로 찾아보며 양자 컴퓨터에 대해 지식을 확장하기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