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가 기후 위기랑 무슨 상관이야 - 안전한 내일을 위한 어린이 환경 교과서, 2023년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출판콘텐츠 선정
정지윤 지음, 조천호 감수 / 파란의자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확실히 예전보다 기후 변화의 폭이 심해진 시대에 살고 있는 듯하다. 특히 여름에 더운 정도가 예전보다 심해진 것을 체감하는데 지구온난화가 그 원인이라는 뉴스를 자주 접하게 된다. 아이가 지구 온난화에 관심이 많은데 관련 책들을 같이 읽으며 생활 속에서 우리가 실천할 것들을 같이 공부하는 것이 좋아 이 책을 읽게 됐다.

특히 이 책의 장점은 '탄소'에 집중해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던 것에 있었다. 탄소는 어디에 있고 어떤 과정을 거쳐 이산화탄소가 되며 그 이산화탄소가 왜 지구온난화와 관련이 있는 것인지 과정을 차근차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해주고 있었다. 사실 어른도 관심이 없다면 지구온난화와 관련된 세세한 정보들은 모를 수 있는데 어른이 읽어도 유익한 내용이 많아 좋았다.

기후 위기 문제는 현재도 그렇지만 미래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제이기에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이 아닐까 싶다. 미래와 밀접히 관련이 있는 내용들을 잘 알아야 변화의 폭이 큰 미래에 더 잘 적응하고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 평상시 물건 하나를 만드는데 탄소발자국이 남으며 그것을 안다면 소비는 줄이고 이미 산 것은 재활용해서 다시 쓰는 방법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배워 유익했다. 아이들과 이런 지식을 쌓는다면 평상시 검소한 소비습관을 잡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고 환경을 생각하며 올바른 생활습관을 다잡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