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게 나누어 생각하기 - 문제를 해결하는 단순하고 강력한 도구
스가와라 겐이치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문제를 해결하고 살아간다. 직장에서도 가정에서도 문제는 끊임없이 생기며 그 문제를 해결하며 사는 것이 곧 인생이 아닐까 싶다. 그런데 어떤 이는 문제해결에 별 어려움이 없어보이는 반면 어떤 이는 작은 문제도 크게 다가와 힘들어하기도 한다. 보통 성과가 좋은 사람들의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 데 들이는 시간이 길지 않은 듯하다. 적은 시간을 들여서도 더 좋은 성과를 올리는 것이다. 어떻게 그럴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복잡한 문제도 단순화하면 해결책이 더 명확히 보이는 듯하다. 저자는 작게 나누어 생각하는 방법에 대해 말해주고 있는데 문제는 작게 나눌수록 선명하게 보인다고 말하고 있다. 우리가 목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좀 더 명확하게 보고 적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입해서도 좋은 결과가 나오는 법에 대한 이야기들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우리는 하루 24시간 중 많은 시간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살고 있는데 그 시간들이 목적과 잘 연관돼 있는 행위들일 때 결론적으로는 성과가 좋은 것으로 이어지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 과제가 주어졌을 때 아무 생각 없이 '열심'으로만 일관하는 태도는 좋은 성과를 가져다주지 않을 것이다. 정말 어떤 목적을 훌륭하게 달성하고 싶다면 그 목적 달성을 위해 어떤 일은 하고 어떤 일은 안 하는 것이 좋은지 분명히 결정하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결국 표면적으로만 열심히 하는 것은 중요한 것이 아니고 깊이있게 목적에 대해 생각해보고 밑그림을 그려보며 실행단위를 세분화하는 과정이 중요함을 깨닫게 됐다.

뭔가 인생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살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자신의 문제들을 작게 나누어 생각해보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간을 단축하고 성과를 좋게하는 쪽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