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잡학사전 통조림 : 인체편 과학잡학사전 통조림
키즈나출판 편집부 엮음, 서수지 옮김, 하라다 도모유키 외 감수 / 사람과나무사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수록 인체에 관심이 더욱 많아지는 것 같다. 과거에는 잘 아프지 않았던 부분들이 아프게 되면 낫기 위해서 필연적으로 아픈 부위에 대한 공부를 하게 된다. 다음에 아픈 것을 반복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 호기심이나 궁금증이 생기기 시작하면 공부는 더이상 공부처럼 다가오지 않는다. 실생활에 유용한 지식이 되는 것이다.

이 책은 인체에 대한 다양한 지식들을 알기 쉽게 전달해주는 책이다. 365일, 하루 한 페이지씩 읽으면 인체 박사가 될 수 있다는 콘셉트인데 목차를 보면 평상시 궁금했던 부분들이 많이 실려 있음을 알 수 있다. 크게는 장기, 오감, 대사작용, 몸의 움직임, 질병, 네트워크로 나눠있는데 책에서 안내하는 대로 매일 한 페이지씩만 읽어도 인체에 대한 상식과 지식이 풍부해질 것 같다.

나의 경우 평상시 궁금했지만 의사에게 물어보기는 힘들고 인터넷 정보에 의존하기도 힘든 궁금증들이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 개념정리를 할 수 있어 유용했다. 특히 이 책의 장점은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 준다는 것이다. 하나의 질문에 대해 무조건 한 쪽에 설명이 다 되어 있기 때문에 긴 설명을 볼 필요가 없다. 질문 밑에는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요약도 해주고 있어 기억 하기에도 읽기에도 쉽게 편성돼 있다. 살면서 인체 반응들에 대해 막연히 의문점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 원리나 내용을 알면 이해가 훨씬 빨라진다고 생각한다. 내용을 잘 알면 알수록 다양한 질병들이나 인체 반응들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그런 면에서 유익한 내용이 많은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