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사람은 단순하게 삽니다 - 심플한 삶을 위한 122가지 라이프스타일
오키 사치코 지음, 정지영 옮김 / 프롬북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가부터 단순한 삶을 지향하며 살고 있다. 물질이 풍요로운 시대에 많은 물건을 소유하는 데에서 오는 즐거움도 분명 있지만 그런 즐거움만 생각하다보면 뭔가 공허함을 느끼게 되는 듯하다. 머리도 마음도 단순해져서 뭔가 명쾌하게 답을 내리고 뭔가에 오롯이 집중하며 사는 삶을 꿈꾸고 있어 이 책을 읽게 됐다.

단순하게 사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는 않은데 깊이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생각해보는 시간이 필요함을 느끼게 된다. 이 책을 읽으며 저자의 다양한 '단순하게 사는 비법'들을 봤는데 단순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머리를 더 똑똑하게 쓸 필요가 있음을 알게 됐다. 모든 것을 다 버리고 0에서 시작한다고 해서 단순한 삶을 사는 것이 아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것들을 남기고 그것들을 운용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단순하게 살 수 있을지 고민하는 과정이 꼭 수반돼야 했다.

이 책은 집안일부터 물건과의 관계, 시간과 돈의 흐름, 건강, 마음, 인간관계에 이르기까지 단순하게 사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분야들에 대해 이야기해주고 있다. 평상시 생각하지 못했는데 더 단순화해서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음을 알게 됐고 뭔가 평상시 내가 보지 못했던 부분들을 많이 보게 된 것 같아 뿌듯한 생각이 든 시간이었다. 모든 생활이 단순화되면 그만큼 시간이 많이 남게 된다. 결국 시간을 잘 쓸 수 있어야 행복한 삶을 누리게 되는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자극을 받았고 내 주변의 모든 것들과의 관계에서 어떤 것들이 개선돼야 하는지 돌아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