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팽이 접기 - 최강의 페이퍼탑을 찾아라!
우리 교실 이야기 지음 / 경향BP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을 맞아 집에서 부모님과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많은 시기이다. 폭염이 심해 바깥 활동을 하기도 어려워서 실내에서 에어컨을 틀고 실내활동 위주로 해야 하는 때이다. 활동에 제약이 있다보니 아이들과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야 하는지 고민을 하게 됐다. 그러다 이 책을 보게 됐는데 종이팽이는 처음 접해보는데 실제로 만들어보니 정말 재미있고 교육적인 활동이었다.

내가 어렸을 적에는 실제로 만들어진 팽이들을 돌려가며 시합을 했던 것 같은데, 종이접기로 팽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신세계처럼 다가왔다. 평상시 우리 집에서는 종이접기를 가족 모두 자주 하는 편인데 이런 입체적이고 화려한 팽이는 처음 접해보는 듯하다. 아이는 종이팽이를 만들어 돌려보더니 다양한 접기를 시도해보고 싶어했다. 제일 신기했던 것은 평면적인 종이 몇 장을 접어 조립하면 입체적인 팽이가 된다는 것이었다. 입체적인 모양을 만들어보는 경험을 하는 것이 정말 교육적인 활동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반복해서 접는 것이 공통된 부분은 페이지를 뛰어넘어 보면서 하면 됐고 팽이의 색 조합이 알록달록해서 흥미롭게 보였다. 그림이 상세하게 소개돼 있어 아이들이 따라가기에도 큰 무리가 없어 보인다. 각 팽이접기 설명에는 준비물과 난이도 공격력, 방어력, 밸런스 등이 나오니 이것들도 접기나 놀이에 활용해보면 더 재미있는 활동이 될 것 같다. 아이와 실내활동을 할 때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아이템이 하나 더 생긴 것 같아 좋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