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영어교실 - 나만의 영어 선생님
반병현.황현목.이제종 지음 / 생능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은 우리 생활의 다양한 영역에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여겨왔었다. 그런데 그 혜택들이 이렇게나 빨리 현실에서 실현될 줄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기술의 발전을 눈으로만 보는 시대를 넘어서서 이제는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시대라는 신호탄이 울리는 느낌을 받았다.

이 책은 챗GPT를 활용해 나만의 영어 선생님을 가지게 되는 법을 설명해주고 있다. 사실 많이 들어서 익숙한 '챗GPT'를 직접 영어공부에 활용해 볼 엄두가 나지 않았었다. 지금이야 우리가 익숙하게 사용하지만 컴퓨터가 처음 개발된 시절 처음 컴퓨터를 사용하던 사람들도 그 방법을 익히는데 시간이 걸렸을 것이다. 이것과 비슷한 느낌으로, 챗GPT도 활용법을 배워야 좀 더 빨리 좀 더 효율적으로 챗GPT를 쓸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Writing, Reading, Speaking으로 나눠 챗GPT를 활용해 어떻게 영어학습을 똑똑하게 할 수 있을지 소개해주고 있다. 또한 마지막 챕터에는 확장 프로그램들도 소개돼 있다. 이 책을 읽으며 앞으로 아이들은 다 자신의 수준에 맞는 맞춤 영어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들게 됐다. 또한 외국어 공부의 방향이 지금과는 완전 다른 실용적인 쪽으로 설정돼 과거 우리가 많은 시간을 투자했지만 성과는 그렇지 못했던 것과 달리 이제는 적은 시간을 투자해서도 외국어 공부에 있어 더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통해 챗GPT의 활용법을 알게 됐는데 생각보다 똑똑함에 놀랐고 앞으로 영어공부의 방향성에 대해 생각해보게 돼 무척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