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만큼 보이는 우주 500 알아두면 쓸모 있는 초등학생을 위한 과학 사전
앤 루니 지음, 서나연 옮김 / 다섯수레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 환경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전지구적 기후위기를 바라보자면 미래 지구의 모습이 약간 걱정되기도 한다. 지구온난화 문제가 심각하고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지구 환경이 나쁘게 바뀌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더 우주라는 공간에 관심이 가는 듯하다.

우주는 미지의 영역으로 생각돼 왔다. 과학기술이 발전돼 그나마 우주에 대한 많은 것들을 알게 됐다. 이 책은 그 '많은 것'들에 대한 이야기로 원래 세상사는 아는 만큼 보이기에 우주에 대한 영역을 더 잘 이해하고 보기 위해 이 책을 읽게 됐다.

특히 우주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 읽는다면 흥미롭게 다가올 부분이 많은 책이다. 내용도 그렇지만 다양한 그림들이 나오는데 아이들 입장에서 봤을 때 시선이 가게끔 재미있게 표현됐다는 생각이 든다. 아이들이 읽는 책은 많은 글자를 담아 내용을 전달하기 보다는 꼭 필요한 문장들로 구성하고 그림을 다양화해 흥미를 끌어올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은 그런 면에서 흥미있게 구성돼 있었다.

목차를 보면 지구, 달, 행성, 별 등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개인적으로는 달에 대한 내용이 재미있었고 평상시 몰랐던 정보들이 많아 더 흥미롭게 봤던 것 같다. 앞으로 우주 영역에 대한 지식이나 정보들은 갈수록 늘어날테고 아이들이 어른이 되는 미래에는 우주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질 것이다. 우주분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계속 관련 내용들을 봐야 다가올 미래에 더 올바른 선택을 하고 잘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그런 면에서 도움이 되는 책이라 생각된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