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라진 과자 스티커를 찾아라! ㅣ 편의점 탐정 미션북 1
키득키즈 편집부 지음 / 키득키즈 / 2023년 3월
평점 :



아이들은 체력이 대단하다. 눈을 뜨면서부터 잠을 들기 직전까지 계속해서 뭔가를 하고 돌아다니며 에너지를 방출한다. 그렇게 하루종일 돌아다니며 에너지를 발산하다보면 배가 고픈지 계속해서 먹을 것을 찾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때 어떤 간식을 줄 지 고민하고는 한다. 같이 가게에 가서 맛있는 과자들을 고르는 경우가 많다. 직접 골라야 더 맛이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사라진 과자 스티커를 찾아라!'는 주제로 간식 탐정단이 돼 미션을 해결해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평상시 아이와 자주 먹었던 과자와 아이스크림들이 등장한다. 어렸을 적부터 많이 먹었던 간식들이 많아 추억이 샘솟았다. 간식 탐정단이 돼 간식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면 된다.
실제 나의 경우 홈런볼을 좋아해 아이와 홈런볼 스티커 붙이기를 제일 먼저 해보았다. 해당 과자의 캐릭터들도 눈여겨 볼 수 있어 좋았고 스티커 조각을 맞추며 과자 포장의 디테일한 것들까지 볼 수 있어 관찰력, 집중력에도 좋은 면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중에는 다양한 스티커북들이 나와 있다. 보통은 명화 같은 것들을 활용하는 것을 많이 봤는데, 우리가 평상시 즐겨 먹는 과자나 아이스크림을 주제로 스티커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독특했고 재미있게 느껴졌다. 아이들에게는 어쩌면 이런 활동들이 재미있고 특별한 시간으로 다가올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스티커 활동을 하고 해당 과자를 실제로 사서 같이 먹는다면 더 재미있는 활동시간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