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룡탐정의 구조 대모험
소피 게리브 지음, 한성희 옮김 / 시원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다보면 재미있는 책들을 찾게 마련이다. 이 책은 아이들과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다채로운 색감과 화려한 그림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찾기'를 가능하게 하는 책인 것이다. 공룡탐정을 따라가는 스토리는 찾기 책을 더 흥미진진하게 느끼게 한다. 공룡탐정은 사람들이 잃어버린 것을 찾아주는 일을 한다. 오래된 마을, 동굴, 산속, 놀이공원 등을 다니며 잃어버린 것을 찾아주는 역할이다.

보통의 찾기 책들은 그림을 보여주며 똑같은 그림을 찾게하는 식이다. 그런데 이 책은 그림이 아닌 글자를 보여준다. 예를들어, 도끼를 든 남자나 긴 의자에 앉아있는 두 친구, 마법사 등 뭔가 생각을 더 해야 찾을 수 있는 식이다. 일반적인 찾기 책을 생각했다면, 이 책은 난이도가 조금 더 높을 수도 있다.

수많은 그림들 중에 어떤 그림인지는 모르지만 미션으로 나온 것들을 상상하며 찾아야하니 관찰력이나 상상력, 집중력이 더 배가될 것 같다. 실제로 해보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보통의 찾기 책은 그림과 똑같은 것을 찾으면 되어서 금방 찾지만, 이 책의 경우는 그렇지 않다. 그 대신 좀 더 색다른 과정을 거쳐 미션을 해결해야 하니 미션을 해결하고 나면 뿌듯함이 더한 것 같다.

가장 좋은 점은 이렇게 찾기 과정을 진행하고 나면 주변의 사물을 보는데 좀 더 관찰력있게 보게 된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아이들과 즐겁게 시간도 보내고 관찰력, 집중력도 높일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란 생각이 든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