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사 대탐험 스티커 컬러링북 - 비주얼씽킹 역사 아트 놀이! ㅣ 역사 대탐험 스티커 컬러링북
키득키즈 편집부 지음 / 키득키즈 / 2022년 12월
평점 :
아이의 소근육이 어느정도 발달하는 때가 되면 다양한 스티커북을 같이 하고 싶었다. 스티커북을 좋아하는 나의 경우는 그랬다. 어른들이 하는 스티커북은 집에 많이 있었는데 나는 재미있게 해도 아이는 재미있게 할 수 없었다. 스티커의 개수도 많지만 스티커들이 너무 작으면 아이는 붙이기 어려워했다. 마침 이번에 기회가 되어 아이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스티커북을 같이 하게 됐고 결과적으로 대만족한다.
일반적인 스티커북들은 명화나 그림 위주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스티커를 많이 붙이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었던 것 같다. 스티커 개수가 많아지면 확실히 완성된 그림이 더 입체감 있게 보이기는 할 것 같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의 경우 좀 어려워 따라가지 못하는 점이 아쉬웠다. 이번 책은 그림 위주라기보다는 세계사 공부와 스티커북이 결합된 구조였다. 한창 아이가 국기나 다른 나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다른 나라의 문화에 대해서 다방면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
색칠공부 페이지도 있고 스티커를 붙이는 페이지도 있다. 지루하지 않게 하루에 하나의 나라만 집중해서 해도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채워나갈 수 있을 것 같다. 아이들에게 공부가 지루하지 않은 것으로 인식되려면 이렇게 즐겁게 노는 과정에서 가르쳐줘야 할 것 같다. 그런 면에서 세계사 공부를 스티커를 붙이며 중간 중간 공부할 수 있게 구성한 것은 탁월한 기획이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