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0~6세 똑소리나는 놀이백과 - 영유아 통합발달에 꼭 필요한, 참 쉬운 101가지 집콕 놀이
이민주 지음 / 시대인 / 2022년 6월
평점 :
육아를 하다보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육아정보를 찾아보게 된다. 아이의 각 발달단계마다 내 아이의 경우는 어떤지 찾아보기도 하고 뭔가 문제점이 발견되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또 다양한 채널들을 찾아본다. 결국 아이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해주고 아이가 문제없이 발달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부모는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이다.
세상의 대부분 일들이 그렇지만 육아의 경우에도 정보나 지식이 많으면 좋은 것 같다. 모르는데 다 경험하며 깨우치면 된다고 치부하기에는 아이가 정말 소중하기도 하고 부모로서 무성의한 태도라는 생각이 든다. 아이의 발달단계에 맞게 놀이환경을 잘 조성해주고 아이도 부모도 잘 성장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책을 보게 됐고 많은 자극을 받았다. 특히 코로나 시기에 아이와 집콕 놀이를 어떻게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이 많은데 시기 적절하게 지금 이 책을 읽을 수 있게 돼 많은 도움이 됐다.
놀이 도구들의 경우 꼭 대단한 것들만 필요한 것은 아니다. 집에 있는 도구들이라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참 유익한 활동들이 다양하게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보고 많은 자극을 받게 됐다. 그리고 아이의 발달단계에 맞게 놀이의 종류도 달라지니 그것도 표시된대로 따라서 하면 좋을 것 같다. 책의 제목답게 똑소리나는 놀이백과 책이었고 이 책을 활용해 매일 아이와 즐겁고도 유익한 시간을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