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이쿠, 오늘도 행복했네
이정수 지음 / 브.레드(b.read) / 2022년 2월
평점 :
행복하게 사는 것은 보통의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삶의 목표로 삼는 가치가 아닐까 싶다. 나 역시 행복하게 살고 싶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할 때가 많다. 내게는 KBS 개그맨으로 기억되는 저자는 행복한 삶에 대해 고민만 하는 단계를 넘어 이미 행복한 삶을 하루하루 꾸려나가는 사람이었다. 이 책을 읽으며 그의 행복론에 대해 알 수 있어 좋았다.
블로그에 개인의 일상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저자도 블로그에 그런 일상을 공유하고 있다고 한다. 보통 다양한 이야기들을 공유하는데 저자는 확실히 유쾌하거나 행복한 일상, 감사한 일상을 공유하며 좋은 에너지를 전하고 싶다는 유쾌한 사람이었다. 사람마다 삶의 가치가 다를 수 있는데 저자는 되도록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며 주변에 좋은 에너지를 주고 싶어하는 사람이었다.
이 책을 읽으며 하루하루가 행복하다고 말하는 저자의 삶이 좋아 보였다.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나도 좋은 의미를 부여하며 행복이나 감사의 의미를 찾는 모습에서 감사나 행복은 사실 특정 환경보다는 마음가짐에 달려있는 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상황에 처해있는 사람들이 많다. 각자의 상황에서 마음가짐에 따라 인식의 결과는 다 다를 것이다. 똑같은 상황이라도 마음가짐에 따라 누군가에게는 불행한 상황으로 인식되고 누군가에게는 감사할 상황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어떤 상황으로 인식할 것인가 하는 것은 우리 마음에 따라 다른 결과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현재에 충실히 살며 더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성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런 이야기들을 저자가 하고 있었고 그런 점에서 공감이 갔다.
요즘의 객관적인 우리의 환경들은 그리 긍정적이지만은 않다. 코로나 시국이라 외출도 자유롭지 못하고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웃을 일이 있어서 웃는 것이 아니라 일단 웃어보면 긍정의 에너지가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의 이야기를 보면서 말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의 의미를 찾고 행복을 1순위로 사는 저자의 삶이 좋아 보였다. 저자는 성공해야 행복한 것이 아니고 행복하면 성공한 것이라고 말하고 있었다. 행복의 의미가 무엇인지, 행복하려면 당장 어떤 일을 실천할 수 있는지 나 또한 고민하는 계기가 됐고 그가 어떻게 살며 행복을 느끼는지 보면서 좋은 에너지를 받은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