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언제 가장 즐거웠니? - 일상 힐링 프로젝트
김라미 지음 / 바이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시대가 많이 바뀌었음을 느낀다. 예전에는 직장에서 열심히 일해서 더 높은 자리로 올라가는 것에 목표를 두고 사는 사람이 많았던 것 같다. 그것이 자연스런 시대적 분위기인 것 같기도 했다. 그런데 요즘은 자신의 행복한 삶을 어느 정도 가져가면서 직업적 성취도 원하는 분위기가 자리잡고 있는 듯하다. 자연스레 취미부자인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듯하다.
이 책을 읽으며 취미에 관한 꽤 다양한 이야기들을 보게 돼 좋았다. 사실 취미라는 것이 개인마다 원하는 종류는 다르지만 취미생활을 잘 하고 싶은 마음은 보통의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마음 속에 가지고 있는 보편적 정서라는 생각을 한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며 나 역시 많은 자극이 됐고 취미생활에 대한 전반적 그림을 그리게 됐다.
저자가 그림을 그리는 열정을 가지고 베란다 공간에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는 이야기와 그림 그리는 장면을 사진으로 보니 그 베란다 화실이 정말 열정으로 가득찬 멋진 공간인 것처럼 보였다. 누군가의 순수한 열정은 다른 사람에게도 훌륭한 자극제가 되고 건강한 에너지를 준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자신이 즐거움을 떠올리며 해왔던 것을 나누며 누군가 우연히라도 비슷한 느낌을 떠올리게 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했는데 그 마음이 전해져 좋았다. 취미생활에 진심인 사람들이 읽으면 더욱더 적극적으로 일상 힐링 프로젝트를 실행하는데 좋은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