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평 매장 사장 되기 - 1천만 원을 초단기 50배 불린 소자본창업 성공법
메이랩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많은 창업가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을 것이다. 창업이라는 분야에서도 일대 대혁명이 일어나고 있는 중이 아닐까 싶다. 그 전까지도 창업이라는 분야는 그렇게 녹록하지는 않은 분야였던 것 같다. 신문에는 연일 퇴직금을 가지고 창업했다가 망한 사례나 그런 사람들의 비율, 그 사람들이 택했던 분야 등에 대한 기사가 나왔던 것 같다. 그런데 이제는 코로나19와도 싸워야 하는 시대가 됐다. 더 줄어든 고객들에만 매달릴 수도 없고 배달이나 SNS등 새로운 분야에 대해 공부하고 새로운 것에 눈을 떠야 하는 시대가 필연적으로 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보며 요즘 업계 동향이나 창업 트렌드 등에 관해 엿보고 싶었다.

 

사실 이 책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4이란 단어였다. 보통 사람들은 창업을 할 때 번듯한 넓은 매장을 원하지만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기에 작은 평수에서 시작하는 것을 합리적인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거기에 나도 공감하고 있기에 이 책의 ‘4평 매장이라는 단어가 독자들의 심리적 진입장벽을 낮춰주고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이 책에는 저자의 창업 노하우들이 아낌없이 나와 있는데 성공하는 창업 공식 5단계’, ‘기획력’, ‘경영 노하우’, ‘가격 책정과 예약제등 창업 준비부터 실전까지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이 담겨있는 것처럼 보였다. 사실 창업을 앞둔 사람들에게는 실전에서 창업을 하고 창업을 성공시켜 본 사람의 성공 스토리들이 가장 현실적인 조언이 될 것이다. 책을 읽다보면 저자의 창업 과정이나 여러 사례들이 나오므로 참고해보면 좋을 듯하다.

 

확실히 비대면 시대가 되고 나서 창업 트렌드가 많이 바뀌고 있는 듯하다. 홍보 수단부터 고객층을 잡는 것까지 내용적으로도 많은 트렌드가 바뀌고 있는 중인 듯하다. 앞으로는 트렌드를 잘 보는 사람들에게 유리한 시대가 아닌가 싶다. 많은 오프라인 세계들이 온라인 영역에 편입되고 있는데 그 변곡점에 있기에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예측하고 발빠르게 대응하는 능력이 중요할 것 같다. 이렇게 일선에서 경험하고 노하우를 남겨주는 책을 보며 그 트렌드를 읽고 어떤 점에 주안점을 둬야 하는지 본다면 창업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돈과 시간을 많이 아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