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걸음씩 자라는 등산육아 - 엄마도 아이도 함께 크는 특별한 등산 체험 육아 가이드
이진언 지음 / 이은북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서울둘레길을 완주했던 때가 떠오른다. 등산의 맛을 봐서 많이 걷고 싶기는 한데, 겁이 많은 편이라 높은 산 정상을 찍고 오는 것은 부담스러웠던 때가 있었다. 그때 찾았던 것이 둘레길이었다. 둘레길은 스탬프를 찍으며 걸으면 완주하는 보람도 있고 그 덕에 더 재미있게 걸었던 기억이 있다. 그 기억을 가지고 있기에 아이와 함께 걷는 체험을 많이 해보고 싶어 이 책을 읽게 됐다.

 

등산육아라는 키워드로 책이 나온다는 것이 일단 신기했다. 보통 아이들에게 체험을 시켜줄 때는 평지에서 하는 활동들이 많을 것이라 예상되기 때문이다. 산의 경우 어떤 산을 가느냐에 따라 좀 다르겠지만 가파른 산을 가는 경우 위험도가 좀 있을 수도 있고 아이들이 산을 좋아하는 경우도 많을 것 같지 않아 어떤 내용일지 궁금했다.

 

저자는 아이들과 산에 오르며 겪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들을 아낌없이 알려주고 있었다. 준비물에 관한 이야기부터 어떻게 코스를 잡는 것이 지혜로운가에 관련해서까지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등산육아 스킬들이 담겨 있었다. 등산육아를 처음 계획한다면 어떤 장비를 사야하는지, 코스는 어떻게 짜야하는지 알아볼 것들이 많은데 이 책에서 많은 것들을 참고할 수 있어 좋았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등산을 할 수 있게 부모가 코스나 과정을 잘 짜는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자연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은 정말 많기에 아이와 자연을 체험하는 과정은 정말 유익한 활동이라 생각된다. 다만 아이의 자발성이 어느 정도 보장돼야 지속할 수 있는 활동이기에 그것에 유념하면 정말 좋은 체험활동이 될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