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좀 있는 사람 - 새로운 부를 이끄는 생각과 관점의 대전환
박병태 지음 / 리더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으로 우리 눈 앞에 펼쳐질 4차 산업혁명의 시대는 지금까지의 모습과는 많이 다를 것이다. 통찰력을 가지고 창의적 사고를 할 수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많이 다른 길을 걷게 될 지도 모르겠다. 코로나19로 그 변화의 속도는 빨라졌는데 우리는 그 소용돌이의 한가운데서 어떤 준비를 하고 있는가. 이 책을 보며 통찰력 있는 사람이 되려면 어떤 과정을 밟아야 하는지 많이 참고가 됐다.

이 책에는 인사이트를 기르는 다양한 방법들과 인사이트를 가지고 세상을 해석한 저자의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온다. 일단 세상에 관심이 많아야 할 것 같다. '관찰'이 중요하다고 여러번 강조되고 있었다. 남과 다른 독특한 생각은 '관찰'이라는 노력에서 나오는데 이 과정에서 이렇게도 저렇게도 다르게 생각도 하고 다르게 경험도 해봐야 한다.

가장 좋은 것은 '독서', '여행', '사색' 같은 것들이다.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지만 갈수록 영상에 익숙해지고 스마트폰에 중독되는 시대에는 독서와 사색 같은 것들이 점점 힘들어지는 듯하다. 통찰력은 '사고'를 얼마나 다르고 깊게 하는지에 따라 그 결과물이 달라지는 것 같다. 지금이라도 뒤집어서 생각해보고 다양하게 경험하는 것이 필요함을 알게 됐다. 가장 가까이에서는 내가 늘 가던 어떤 목적지가 있다면 다른 방법으로 가보길 추천한다. 그런 조금의 차이를 주려는 경험들이 쌓이다보면 뭔가 다른 생각, 특이하고 놀라운 지점에 다다를지도 모르겠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