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5분 동요의 힘 - 0~6세, 매일 감성 자극 놀이법
김현정 지음 / 다산에듀 / 2021년 2월
평점 :
아이를 키우면서 어떻게 하면 좋은 자극을 많이 줄 수 있을지 고민하고는 한다. 나 역시 그런 고민을 하던 차에 이 책을 만나게 됐다. 아이가 어렸을 적에는 먹는 것부터 신경을 쓰는데 어떻게 하면 덜 자극적인 음식들에 길을 들일지부터 고민하게 된다. 아이의 소화기관이나 기타 기관들이 음식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먹는 것이 적응되면 그때부터는 어떤 감각들에 자극을 줄 지 고민하게 된다.
우리는 먹는 것과는 다르게 다른 자극들에 대해서는 좀 무차별적으로 자극을 주고는 한다. 특히 미디어에 일찍 부터 노출시키며 자극적인 영상에 노출시키고는 한다. 그런 세태 속에서 '동요'를 하루에 5분씩이라도 들려주며 저자극 노출을 시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다시금 깨닫게 됐다.
특히 언어를 막 배우기 시작한 단계의 아이라면 이 과정은 어휘를 배우는 데도 정말 중요함을 알게 됐다. 엄마의 경우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 중 '동요'라는 수단을 활용하면 말을 가르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연령별로 활용할 수 있는 동요가 소개돼 있으니 이 책을 십분 활용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동요는 정말 아이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딱 좋은 도구라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좋은 동요가 많았나' 다시금 깨닫게 됐고 아이와 같이 활용해보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