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도 힘들어하는 영어공부를 아이에게 시키려니 어떤 교재로 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아무리 회화 중심의 교육이 중요해도 단어나 기초문법적인 해설도 어느정도 나와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고는 한다. 오늘은 '시원스쿨 초등 기초영어법2'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나는 언어공부를 할 때 무조건 문제집을 꾸준히 풀어보는 것을 중요시한다. 언어공부는 다른 공부와 달라서 이해만 한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고 이해와 암기, 반복이 중요시된다. 아이들에게 매일 공부를 하며 20명의 외계인 친구 색칠을 완성하면 미션 성공이라고 말해주면 아이도 흥미를 가지고 영어공부 습관을 들일 수 있지 않을까.
이 책의 특징은 이렇게 영단어 연결법을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알고 있던 영단어를 어떻게 문장으로 만들 수 있는지 시각화, 단순화해서 표현해주니 아이들에게 설명하기 좋다. 꼭 암기해야 하는 단어들도 별도로 소개돼 있고 빈칸 채우기, 영어 해석하기, 우리말 영어로 말하기 연습하기 등을 통해 다방면에서 영어문장 활용 연습도 할 수 있다.
목차를 보니 아이들이 영어문장을 실용적으로 쓸 수 있게 잘 구성돼 있는 것 같다. 특히 문장구성을 어떻게 해야 할지 헤매는 아이들이라면 이 책에 나와있는 단어 연결법을 보여주며 차근차근 접근해가면 좋을 것 같다. 초등 아이들을 타깃으로 나온 책이라 다양한 캐릭터들도 등장하고 글씨도 크고 글자 간격도 넓어서 보기가 여유롭고 좋았다. 코로나19로 학습격차가 벌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요즘 아이들 영어교재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출판사를 통해 지원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