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성피티의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필기 합격공식
성우재.정빛나 지음 / 좋은땅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며 저마다 목표 한가지씩을 세울텐데, 코로나 시대라는 특수성, 미래사회의 불확실성 때문에 자격증을 목표로 세우는 사람들이 유독 많을 것이다. 간판보다 실력이 중요한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지만 자격증은 꼭 '증'만의 의미만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자격증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야 공부도 더 잘 되고 자신의 목표에도 더 빨리 다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은 '생활 스포츠지도사' 자격증 2급 필기 교재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한다.

대표 저자는 피트니스 현장에서 퍼스널 트레이너 및 PT팀장으로 10여년간 활동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는 성피티의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보디빌딩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현장 전문가라고 하니 왠지 더 믿음이 갔다. 스포츠지도사 시험에 대해 생소한 사람들이 많을텐데 책 초입에는 시험 입문자들이 자주하는 질문과 답이 상세히 적혀 있었다. 해당 시험은 1년에 한 번 보는 시험으로 만 18세 이상이면 체육을 전공하지 않아도 누구나 응시 가능한 시험이다. 필기시험은 7과목 중 총5과목을 선택해 보는데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운동역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한국체육사'에서 선택하는 것이다. 이 과목들과 함께 노인스포츠지도사나 유소년스포츠지도사에서 필수과목으로 필요한 노인체육론, 유아체육론 과정도 실려있다.

저자가 여러번 강조하고 있는 것처럼 초록색으로 표시된 내용 중심으로 보면 된다. 초록색 표기 내용들은 모두 한 번 이상은 기출된 핵심내용이라고 한다. 어떤 필기시험이든지 효율적으로 공부해야 합격의 길로 빨리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책에서 안내하고 있듯이 중요부분 중심으로 공부하되 성피티의 TIP부분도 꼼꼼히 읽으며 해당과목의 흐름을 파악하고 들어가면 좋을 듯하다.

최신 기출문제와 답, 해설도 수록돼 있으니 문제가 어떻게 나오는지,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 할지 감을 잡기에도 좋고, 마무리로 풀어보며 자신의 실력도 점검해볼 수 있다.

책 뒷면에는 다양한 필기시험 합격 후기들이 나와있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도전한다는 게 놀라웠다. 실제로 대표저자의 아카데미에 오시는 분들 또한 90% 이상은 체육 비전공자들이라고 한다. 순수하게 운동을 좋아하는 일반인들도 관심만 있다면 과감히 도전해봐도 좋을 자격증이란 생각이 들었다. 후기들을 읽으며 자신감도 얻고 새해를 맞아 건강하면서도 희망찬 미래를 밝히는데 일보 전진하는 연초가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