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체의 축을 기준으로 쉽게 그리는 미술 해부학
카토 코타 지음, 김선숙.김락희 옮김 / 성안당 / 2026년 1월
평점 :
#도미닉북카페한줄 : 인체를 그리기 쉽게 하는 팁, 몸의 중심축 잡는 법을 배웠다.
그림 그리기에 관심이 있지만 사람몸을 그리는 것은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할지 어렵게 느껴집니다. 이런 그림초보를 위해서 나온듯한 미술해부학을 기본으로 하는 #인체드로잉 책이에요. 인체를 지탱해주는 가장 중심에 있는 뼈 구조에 집중해서 사람몸을 설명해주고 있었습니다.
인체의 뼈 구조를 부분별로 형태와 부위이름을 이해하고, 뼈들을 단순화해서 그려보는 시간을 갖도록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단순화해서 그려보는 파트에서 어떻게 어색하지 않고 균형 있게 물체를 그려야 하는지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었답니다.
이렇게 단순화하며 연습을 마치고 나면 뼈를 그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그림을 입체감 있게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그 다음으로는 모든 부위를 붙여서 인체를 그려보는 파트로 넘어가는 대요. 이 챕터에서 축으로 인체를 그리는 법을 안내해주고 있었습니다.
보면 모든 것들을 도형과 선으로 단순화시켜서 먼저 접근하는 것이 미술인 것도 같아요. 그 기초 실력을 잘 쌓아갈 수 있는 훌륭한 교재였습니다. 인체해부학적인 지식도 얻을 수 있답니다.
#그림독학 으로 인체를 그리고 싶다면 일단 이 교재로 기초를 닦으면 좋겠습니다. QR코드로 전신 골격도 그리는 법에 관한 영상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적극 추천해요.